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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s] 또 다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영역을 넓힐 기술 혁신 "메타버스" ! 그러나 거기에 필요한 기반 기술들은? 본문
[Beyonds] 또 다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영역을 넓힐 기술 혁신 "메타버스" ! 그러나 거기에 필요한 기반 기술들은?
La Muette 2021. 11. 4. 06:30
얼마전에 페이스북(Facebook)의 창립자이자 CEO인 마크 주커버그는, 회사명을 페이스북이이 아닌 메타(Meta)로 바꾼다고 페이스북 플랫폼 그리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공개하였습니다.
약 1시간 30분정도의 꽤나 긴 비디오 분량을 통해서 앞으로 회사가 2차원적인 인터넷 웹 기반의 플랫폼에서 3차원의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로 탈바꿈을 하고 따라서 새로운 SNS의 개념을 재정립 하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비디오 영상에서 마크 주커버그가 전면에 서서 직접 회사의 포부와 대략적인 계획을 밝힌점 그리고 화려한 그래픽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를 홍보했다는 점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해 보였습니다.
무엇보다도 마크 주커버그는 가상공간속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을 위해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기존에 스크린을 통한 2차원 세상속에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영상이나 사진들을 올리는 크리에이터(창작자)가 현재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지만, 향후 몇년 뒤에는 이러한 메타버스에서 컨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창작자) 가 가장 큰 관심을 받는 직업군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메타버스는 결국 가상현실이고 가상현실과 접촉을 하려면 AR 또는 VR 기기가 필요한데, 현재 기술력으로는 이러한 기기들이 스마트폰 만큼 대중적으로 보급된것도 아니고, 무엇보다도 이러한 기기들을 쓸때 어지럼증과, 기기 무게로 인한 목통증과 같은 여러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메타버스는 마치 스티브 잡스가 첫 아이폰을 출시했던것 만큼이나 엄청난 돌풍으로 이어질것 같아 보이지는 않지만 향후 몇년을 봤을때 페이스북의 새로운 이름인메타(Meta)의 행보가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거대 메가 IT 기업이 메타버스에 온 힘을 쏟아붇겠다고 선언 하였다고 해서 메타버스가 한 회사에 의해서만 구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메타버스라는 거대한 가상 공간을 누구나 쉽게 사용 할수 있게 만들려면
여러 기술적인 기반들이 잘 갖춰져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 나스닥 증권 거래소에서 내놓은 메타버스 관련 회사와 그 주식들에 관해서 간략하게 분석해놓은 기사글이 있는데, 제 나름 유익하다는 판단이 들어서 이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이 기사글을 읽으면서 주가가 앞으로 오를것이다 내릴것이다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어차피 오를 주식은 오르겠지만요?ㅎㅎ 그리고 이 블로그는 주식 블로그가 아닙니다) 메타버스에 어떤 주요 기업들이 포진해있고 어떤 주력 기술들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전체적인 메타버스 시장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1년 11월 메타버스 5종목 전망
2021/11/02, Brett David
이 주식들이 페이스북의 큰 움직임 이후에 사기에 가장 좋은 메타버스 주식인가?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투자 테마 중 하나는 메타버스 주식이다.수년 동안 가상 현실 공간은 오랫동안 공상 과학 소설과 영화의 일부였다. 가상현실(VR) 기술과 컴퓨팅 능력의 발전 덕분에 이 허구는 서서히 현실화되고 있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또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이야기하든, Facebook의 최신 업데이트는 기술을 통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 거대 기술 회사는 10월 말에 메타버스 구축에 대한 새로운 초점의 일환으로 회사 이름을 메타로 바꿀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이 개념은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노는것이 통합된 가상 온라인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포함한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페이스북이 만든 것이 아니다. 이것은 수년 동안 존재해 왔다. 그렇다면 메타버스란 정확히 무엇인가?
그 중심에는, 우리가 익숙한 인터넷과 같은 기능을 할 수 있는 영역이지만, 우리의 아바타가 이동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영역이다. 아마도 여러분은 영화 "레디 플레이어 1"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메타우스가 어떻게 실제 세계와 혼합되는지를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예들 중 하나일 것이다. 메타버스는 인터넷만큼 커질 수 있는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세계 메타버스 시장이 2024년까지 8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이것이 많은 메타버스 주식들이 페이스북의 최근 뉴스 이후 오늘날 주식 시장에서 초점이 된 이유이다.
지금 볼만한 최고의 메타버스 주식
로블록스 (NYSE: RBLX)
유니티 소프트웨어(NYSE: U)
Fastly Inc. (NYSE: FSLY)
오토데스크 주식회사(나스닥: ADSK
NVIDIA Corporation(나스닥: NVDA)
로블록스
Roblox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오늘날 현존하는 소셜 메타버스에 가장 근접한 것일 수 있다. 본질적으로, 이 회사는 직관적인 데스크톱 디자인 도구인 Roblox Studio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몰입형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생산하는 수백만 명의 개발자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에 의해 힘을 얻고 있다. 또한 18세 미만의 관객을 위한 최고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중 하나로 계속 선정되고 있으며 순전히 사용자와 개발자의 커뮤니티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에 2021년 11월 16일에 투자자의 날을 가질 것이라고 발표했고, 그래서 확실히 기대할 것이 많다. 물론, 로블록스 주식은 3일 연속 인기 게임을 오프라인 상태로 유지한 주말 운영 중단 이후 월요일에 하락했다. 그것이 우려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그것은 단지 작은 실수일 수도 있다. 회사가 메타버스 개척을 위해 어떻게 계속 혁신하고 있는지를 볼 때, 투자자들은 최근의 하락 이후 RBLX 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야 하는가?
유니티 소프트웨어
Unity Software는 두 개의 주요 3D 비디오 게임 엔진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 엔진은 디자이너들이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어떻게 움직이고 상호 작용하는지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게 해준다. 전반적으로 세계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거의 모든 최고의 게임들이 유니티의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결국, 이것은 메타버스의 게임화에 돈을 걸려는 투자자들에게 U 주식을 인기 있는 주식으로 만들 수 있다. 지난 주부로 Unity는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춘 3D 모델링 서비스인 Tripolygo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게다가, 이 소식은 Unity Gaming Services(UGS) 플랫폼이 출시된 지 1주일도 지나지 않아 나온 것이다. UGS와 함께, Unity는 크리에이터들이 AR과 VR 기기를 위한 2D와 3D 컨텐츠를 다른 소비자 스마트 기기들과 함께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UGS는 크로스 플랫폼 출시도 용이하게 한다. 이것은 비디오 게임 개발자들이 더 넓은 게임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하여 유니티의 제품 사용을 더욱 장려할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당신에게 U주식이 가장 인기 있는 종목이 될 수 있을까?
Fastly
클라우드 컴퓨팅과 마찬가지로 메타버스도 이를 실현하기 위해 수많은 에지 컴퓨팅 솔루션이 필요하다. 바로 이 점이 Fastly가 등장하는 부분이다. 서버 및 기타 장비를 데이터 생성 소스로 가져오는 에지 컴퓨팅 서비스형 인프라(IaaS) 플랫폼을 신속하게 운영한다. 즉, 분산의 지연 시간과 지연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가상 세계를 실시간으로 구축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전송의 양을 상상해 봐라. 에지 컴퓨팅 솔루션이 없으면 이러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은 작동하기 어려울 수 있다.
메타버스 주식으로서의 전망 외에도, FSLY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지속적인 확장에 대한 흥미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일부에서는 에지 컴퓨팅을 2025년까지 약 157억 달러에 이를 수 있는 부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물 인터넷 장치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첨단 컴퓨팅이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Fastly는 에지 컴퓨팅 및 컨텐츠 유통 네트워크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여 미래를 위해 유리한 위치를 차지했다. Fastly가 종가 이후 수요일에 그것의 수익을 빠르게 보고함으로써, 나는 왜 최근까지 FSLY 주식이 집중되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오토데스크
오토데스크는 판도를 바꾸는 소프트웨어와 제품을 만드는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실제로, 오토데스크 비즈니스의 약 70%가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을 위한 설계 소프트웨어에서 나온다. 엔지니어와 건축가는 오토데스크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3D 건물과 인프라 프로젝트를 가상으로 설계한다. 건설에서부터 자동차 및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전문가들은 현재 우리가 즐기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왔다. 하지만 여기서의 초점은 그게 아니다.
인상적인 점은 이제 오토데스크가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3D 애니메이션 및 건물을 구축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메타버스 구조에 딱 들어맞는 것 같다. 2분기부터 리콜을 실시한 결과, 오토데스크의 AEC 부문 매출은 21% 증가한 3억9천7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매출은 10% 증가한 5천33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ADSK 주식은 지금 당장 살 수 있는 최고의 메타버스 주식 목록을 만들 수 있을까?
엔비디아
NVIDIA는 오랫동안 가장 좋은 반도체 주식을 찾는 투자자들의 선호 대상 중 하나였다. 하이엔드 컴퓨팅과 인공지능(AI)용 그래픽과 영상처리칩을 생산하면서 메타버스주 세계에서도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NVIDIA 칩은 메타버스가 필요로 하는 엄청난 양의 처리 능력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NVIDIA 칩셋은 복잡한 계산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서버 및 기타 중앙 집중식 컴퓨터로 이미 사용되고 있다.
또한 NVIDIA는 Nvidia Omniverse라고 하는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 Nvidia Omniverse 플랫폼은 3D 세계를 통합 가상 세계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플랫폼이다. 이 제품은 설계 협업, 실제 아키텍처 시뮬레이션, 교육용 로봇 도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갖추고 있다.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만약 당신이 메타버스 옹호자라면, 당신의 워치리스트에 NVDA 주식을 포함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https://www.nasdaq.com/articles/5-metaverse-stocks-to-watch-in-november-2021-202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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